영업 전문가 성장 일기

영업 전문가 성장 일기 - 가장 강력한 경쟁력은 시간이다.

꺼지지 않는 생각의자유 2023. 4. 21. 11:48
728x90
반응형

내 목표는 2023년에 30억원의 영업이익 성과를 내는 것이다.

나는 쟁쟁한 경쟁자들과 경쟁을 해야 한다.

그들은 이미 많은 영업 인맥을 가지고 있다. 나보다 강한 경쟁력이다.

그들은 이미 시장에 널리 알려진 Product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이미 그들의 Product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그들의 시장에 대해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

감증된 Product와 많은 Account의 인맥, 제품에 대한 지식, 시장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그들과 비교하여 내가 가진 경쟁력은 무엇인가?

객관적으로 경쟁력이 밀린다.

어떻게 하면 내가 더 강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을까?

이미 갖추어진 객관적인 요소들로 경쟁을 하면 당장은 당연히 밀리는 조건이다.

그러면....무엇으로 경쟁력을 확보 할까?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진 것은 시간이다.

째깍 째깍 흐르는 시간을 그들과 똑같이 사용한다면 결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다.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용하느냐에 따라 매우 큰 경쟁력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

단위 시간 당 최대의 효율을 내는 것 만이 현재의 조건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이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똑같다.

나보다 많은 시간을 부여 받아 시간적 경쟁력을 확보한 경쟁자는 없다.

남보다 적은 시간을 부여 받아 원천적으로 불리한 사람도 없다.

문제는 시간이다.

문제는 스피드다.

단위시간 당 가장 많은 업무 처리를 하는 것이 이기는 방법이다.

가장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하는 사람이 이긴다.

 

- 철저한 시간관리 툴을 활용하여 1분 1초의 낭비되는 시간을 없앤다.

- 가장 빨리 업무처리 완결을 해 내는 업무 처리 방식을 항상 생각하며 일한다.

- 절대 멀티 태스킹을 하지 말고 한 번에 하나의 업무에 집중한다.

- 주변의 모든 낭비 요소를 수시로 제거 한다.

 

내가 가진 최고의 경쟁력은 시간과 스피드 이다.

 

나는 오늘 1개의 새로운 신규 고객을 개척 한다.

 

728x90
반응형